MTN NEWS
 

최신뉴스

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랜드마크 디자인 제안

글로벌 대형 주거시설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Perkins-Eastman)과 협력
박수연 기자



삼성물산이 세계적인 대형 주거시설 디자인 회사 퍼킨스 이스트만(Perkins-Eastman)과 협력해 반포3주구 랜드마크 디자인을 만들겠다고 제안했다.

퍼킨스 이스트만은 전세계에 16개 지사를 운영 중이며 뉴욕의 하이엔드 주거시설부터 상업시설까지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적인 디자인 회사다.

단지 외관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콘셉트의 다이나믹한 커튼월룩으로 차별성을 부여했다. 무엇보다 마주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도심방향으로는 정제된 커튼월룩과 다이아몬드 엣지의 측면디자인을, 반포천을 통해 바라보는 반포3주구는 반포천의 역동성을 담기위해 오픈 발코니 등을 입체적으로 설계했다.

건물 상부와 측면에는 각각 옥탑 크라운라이팅, 측벽 엣지라이팅 등 랜드마크 디자인의 완성을 위한 경관조명을 적용했다.

내부 인테리어 역시 현관중문과 에어드레서가 설치된 클린 현관, 세탁·건조전용 공간이 갖춰진 통합 유틸리티룸, 조망형·호텔형·부티크 욕실, 와이드 주방창호 등의 공간특화를 전체 가구에 적용했다.

주방가구와 원목마루는 이탈리아 최상위 브랜드 제품을 모든 세대에 제공하고, 세대별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수납 효율 극대화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수납 시스템을 전 세대에 적용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반포3주구를 차별화된 랜드마크 단지로 만들기 위해 최고의 아파트 브랜드 래미안의 역량을 총동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