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비즈피플]변창흠 LH 사장 "코로나19에 헌신한 의료진에 감사" 외 2인

문정우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경제계 인사들의 동향을 알아보는 비즈피플 시간입니다.

[기사내용]
1. 변창흠 LH 사장 "코로나19에 헌신한 의료진에 감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경남 진주사옥에서 코로나19 방역과 치료에 헌신한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변창흠 LH 사장은 "밤낮을 잊은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 위기를 계기로 의료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깨닫는 동시에 세계적으로 훌륭한 의료, 방역체계를 보유하고 있는 것에 대해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뿌듯함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변 사장은 이어 "'케이(K)-방역'으로 확인한 우리나라의 저력이 '케이(K)-경제'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LH도 정부의 경제위기 극복에 적극 동참해 국민 생활 안정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2. 토스, 4월 첫 흑자 기록 "본격 이익 성장궤도 진입"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4월 첫 월간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토스의 영업수익은 수익화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2016년 34억원을 시작으로, 2019년 1,187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3년간 약 35배 성장했습니다.

토스는 자체 플랫폼의 본격 성장과 함께, 인터넷전문은행, 증권, PG사업 진출로 모바일 금융 산업 전반에서 빠르게 주도권을 잡는다는 전략입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국내 금융 산업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로의 전환이 올해를 기점으로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런 추세에 따라 토스도 본격 이익 성장궤도에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3. LX, 측량장비 공개…최규성 사장직무대행 "사회적 책임 힘쓸 것"

한국국토정보공사(LX)가 '측량장비 통합매뉴얼'을 국민에게 홈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무료 배포합니다.

이렇게 되면 국내 공간정보 관련 탐사 업체와 측량업체 등 약 1,400개 기업들이 '신규인력 교육', '자체 측량장비 점검 역량 강화' 등의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제작된 통합 매뉴얼은 토탈스테이션과 위성측위시스템(GNSS) 등 전문 측량장비 14종에 대한 사용방법과 오류 조치사항, 점검과 관리방법 등이 알기 쉽게 수록돼 있습니다.

최규성 LX 사장직무대행은 "동반성장과 함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측량장비 사용자 통합 매뉴얼을 무료 배포했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과 대한민국의 측량 역량강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정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