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화학 인도공장 가스 재누출"…"반경 5㎞ 대피 중"

박동준 기자



지난 7일 가스 누출사고가 발생한 LG화학 인도 현지 생산법인 LG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8일 새벽부터 또 다시 가스가 새어 나오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인도 남부 안드라프라데시주 비사카파트남의 현지 소방관은 로이터와 인터뷰에서 "상황이 긴박하다"며 "공장 반경 5km 이내 사람들이 대피하고 있다"고 밝혔다.

CBS방송은 현지 경찰을 인용, 이번 사고로 인해 현재까지 어린이를 포함해 최소 13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고탐 사왕 안드라프라데시주 경찰청장은 약 800명이 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환자 중 상당수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알려져 추가 사상자가 나올 가능성도 우려된다.

해당 공장은 선풍기 날개, 화장품 용기 등 폴리스티렌 제품을 생산하는 공장이다. 원료인 스티렌은 연소 시 유독가스를 배출한다. 이 공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봉쇄령을 내리자 3월 말까지 폐쇄됐다가 이번 주 초부터 재가동을 준비하고 있었다.

현지 경찰은 공장 탱크에 가스가 남아있는 상태에서 재가동을 준비하다가 화학 반응이 일어났고, 탱크 안에서 열이 발생하면서 가스가 누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