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LG화학 인도공장 가스누출 사고 '일파만파'

문수련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인도 LG화학 공장에서 발생한 유독가스 누출 사고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커지고 있습니다. 유독가스 중독자가 많아 추가 사망자가 속출하고 있고 주민 대피령도 내려졌습니다. LG화학은 사태 수습에 초비상이 걸렸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수련기자

[기사내용]
어제(7일) 새벽 3시쯤 인도 남부 비샤카파트에 있는 LG 폴리머스인디아 공장에서 가스가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인도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금까지 최소 13명이 숨지고 1000명 가까이 병원에서 치료 중입니다.

특히 주민들이 잠든 새벽에 사고가 발생하면서 피해가 커졌습니다.

환자들 가운데 상당수는 의식이 없는 상태로 추가 사망자가 나올 가능성도 높습니다.

사고 공장은 테이크아웃 컵 뚜껑의 소재인 폴리스타이렌 수지를 생산하는데, 유독성 물질인 스타이렌이 새어 나와 수 킬로미터까지 확산됐습니다.

현지 경찰은 공장 내 5000t 규모 탱크 2곳에서 가스가 샌 걸로 보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코로나19로 문을 닫았다가 최근 재가동 됐는데, 당시 방치됐던 탱크 안의 가스가 화학반응을 일으키면서 누출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농도 스타이렌에 노출되면 호흡곤란, 어지럼증, 구역질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사고가 나자 반경 3㎞ 내 주민들은 눈이 타는 듯한 증상과 함께 호흡 곤란을 호소했고, 이 지역 주민 3,000여 명에게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LG화학은 "인도 현지 주재원 10명을 중심으로 피해 현황과 사건 경위를 조사 중"이라며 "부상자들에 대한 치료가 신속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머니투데이방송 문수련입니다.


문수련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