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은 더 가까이, 인프라는 더 넓고 쾌적하게!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5월 8일 분양

김지향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투시도 (제공=RBDK)

최근 라이프 스타일이 달라지며 주거 상품에도 뚜렷한 변화가 감지된다. 무조건 지하철이 가까운, 이른바 ‘역세권’을 최고로 꼽았던 과거 양상을 지나 쾌적한 자연과 함께 에코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숲세권’이 각광받는가 하면 호텔 못지않은 고급 커뮤니티, 조식 서비스가 제공되는 주거 단지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새로운 주거 상품으로 자리매김한 성공적인 케이스로는 ‘단지형 주택’을 꼽을 수 있다. 단독주택의 특화 설계에 아파트의 편리함을 접목한 상품이다. 개인 정원이 될 수 있는 마당은 물론 다락이나 옥상정원 등 독립적인 공간을 취향대로 꾸밀 수 있어 최신 주거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의 수요도가 높으며, 아파트처럼 여러 가구가 마을을 이뤄 공동체 생활도 함께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층간 소음 문제로 자녀가 맘껏 뛰놀 수 있는 주택을 찾는 수요의 증가세도 단지형 주택의 선호도 상승에 한몫 한 것으로 분석된다. 전원의 쾌적함을 갖춘 주택에 아파트의 생활 편의성, 거기에 편리한 인프라까지 더해 보안, 편의시설, 단지 정비가 우수한 자연생활을 즐길 수 있는 주택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또한 기존 전원 주택들과 달리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이나 신도심에 자리잡으며 입지 조건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 받는다. 인테리어와 특화 설계를 적용해 젊은 세대 수요까지 아우를 수 있는 최신 주거 트렌드를 만들어 실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최근 이 같은 주거 단지로 주목 받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이 달 8일 분양을 시작하는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다. 경기도 고양시 삼송지구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ㆍ9-2BL, 연립주택용지 B3ㆍB6ㆍB7 BL에 들어설 예정으로 다양한 타입으로 총 527가구로 구성된다.

‘라피아노’는 2017년 김포 한강신도시에서 디벨로퍼 RBDK(알비디케이)가 첫 선을 보인 주택 브랜드로, 국내 최초 '게이티드 커뮤니티(Gated community)' 단지의 장점이 부각되며 최대 경쟁률 205대1을 기록했고 사흘 만에 완판됐다. 이번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RBDK와 함께 우미건설이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단지 구성이 기대되고 있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기존 단독주택과 아파트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으로, 단독주택처럼 다양한 공간 설계가 가능하면서 아파트처럼 여러 세대가 단지를 이뤄 공동체 생활도 함께 영위할 수 있다.

균형 잡힌 생활과 공동체와의 조화를 중시하는 북유럽 라이프스타일을 적용해 아파트에서는 찾기 힘든 다양한 서비스면적을 제공받으면서도 아파트와 같은 보안, 편의, 서비스 시설도 누릴 수 있다.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동시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기대된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 측정부터 효율적인 저감까지 관리가 가능한 공기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미세먼지 걱정을 덜었다. 주방에는 이태리 명품 가구인 `페발까사`가 제공된다. 페발까사는 최근 송파 시그니처 롯데캐슬, 과천 푸르지오 써밋, 힐스테이트 판교 엘포레 등의 현장에 건설사들이 제공하고 있는 고급 주방가구이다.

블록형 설계를 통해 층간 소음이나 주차 문제도 해결했으며 다락방,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 구성을 통해 개인 취향에 맞춰 주거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단독형의 경우 외단열 시공 벽체, 3중 시스템 창호 적용을 통해 적정 실내 온도 유지 및 에너지 절약이 용이하다. 또한 외부 침입이나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아파트급의 보안시스템을 적용하고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감염 우려가 큰 소규모 밀집 주거 공간 대신 넓고 개방된 주거 공간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서, 재택근무나 홈트레이닝 등 꼭 필요한 실내활동에 최적화 된 주거환경으로 평가된다.

주변 교통망도 편리하다. 3호선 삼송역을 이용하면 1·5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는 종로3가역과 2호선으로 갈아탈 수 있는 을지로 3가까지 각각 30분 정도 걸린다. 이 밖에 현재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이며, 이 외에도 GTX-A 노선이 통과하는 연신내역도 개통 예정이다. 통일로 및 일영로,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 나들목 등 광역도로망도 갖춰져 있다.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오금초, 신원중 등이 위치해 있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며,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농협하나로마트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인프라가 주변에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을 지원한다.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는. 청약 신청 시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으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역에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다. 당첨되더라도 서울 및 기타 지역 아파트 청약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고양 삼송 우미라피아노’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 240-2에 마련됐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5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사전방문 예약자에 한해 입장이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며 모든 출입자의 손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 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