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튜버 잼미, 악플로 방송 잠정 중단...“어머니가 극단적 선택까지...”

문정선 이슈팀



트위치 스트리머이자 인기 유튜버 잼미가 악플로 인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방송 중단을 선언했다.

잼미는 지난 10일 새벽 게임 전용 인터넷 방송 서비스인 트위치에서 생방송을 진행하며 “예전 방송 때문에 너무 많은 악플과 누명, 충격을 받고 우울증 약이란 걸 먹어보기 시작했다”고 털어놨다.

잼미는 심각한 심적 고통을 호소하며 악플이 어머니의 죽음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그는 “사실 어머니가 극단적 선택으로 돌아가셨다”며 “악플 때문에 돌아가셨다. 원래 갱년기 우울증도 있었는데, (악플로 인해) 내가 너무 고생하는 걸 봐서 그런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엄마가 나 때문에 죽은 것 같다. 내가 방송을 안 했다면 엄마가 안 죽었겠지, 방송에서 그 행동을 안 해서 악플이 달리지 않았다면 엄마가 마음고생 안 했겠지”라며 자책했다.

잼미는 지난해 생방송에서 사타구니에 손을 넣었다가 냄새를 맡는 남성 모습을 흉내 냈다가 ‘남성 비하’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잼미는 “남성분들이 성희롱으로 느낄 수 있을지 인지를 못했다. 죄송하다”고 사과했지만 비난 여론은 쉽게 사그라지지 않았다.

잼미는 또 “방송하기 전쯤에 우리 집이 사업을 하다가 망했다. 내가 방송으로 돈 잘 벌어서 엄마, 아빠한테 효도하나 싶었는데…"라며 "악플 때문에 엄마가 돌아가신 게 아닐 수도 있다. 방송한다고 바빠서 일주일간 엄마한테 신경을 못 써주기도 했다"고 털어놨다.

끝으로 잼미는 방송 활동을 잠정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쉰다고 말해야 할지, 그만둔다고 해야 할지 모르겠다. 언제 다시 (방송을)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면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 전화하면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진= 잼미 트위치 방송 캡처)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