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물산, 반포3주구에 축구장 3배크기 '자연숲' 제안

단지 중앙에 약 2만㎡ 규모 자연숲 조성…래미안 조경 콘셉 '가든 스타일' 적용 계획
박수연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서울 서초구 반포주공1단지 3주구에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 조성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뉴욕의 차세대 조경 그룹 슈퍼매스 스튜디오(Supermass Studio)와 손잡고 반포3주구에 숲과 호수가 어울러지는 자연속 같은 조경을 구현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우선 단지 중앙에 축구장 약 3배 크기의 자연숲(2만㎡ 규모)을 조성한다. 울창한 자연숲 사이 썬큰 정원에는 워터스크린 물놀이시설 등을 설치해 가족들의 여가공간이 되도록 설계한다.

이와 함께 래미안 조경 콘셉인 가든 스타일을 반포3주구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최신 라이프 트렌드를 반영한 최고급 테마가든과 함께 ▲현대적인 어반-시크 스타일 ▲자연스러운 편안한 느낌의 에코-내추럴 스타일 ▲클래식한 유럽 스타일 정원인 네오-클래식 스타일 ▲한국적이고 친근한 모던-레트로 스타일 등 4가지 가든 스타일 중 입주민 선호도에 따라 각 동별 프라이빗 정원을 조성한다.

한강과 연계되는 반포천은 차별화된 경관 개선과 수질 개선을 통해 입주민들이 산책을 하고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디자인한다.

주변 반포천 산책로를 포함해 단지에서 반포천과 한강으로 이어지는 약 5km의 강변 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해 반포3주구만이 가진 장점을 최적화한다는 구상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조경 트렌드를 선도해 온 래미안의 기념비적 작품으로 만들 것"이라며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가 올라가는 조경 디자인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수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