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긴급재난지원금 대형마트 내 미용실·안경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요"

대형유통 채널 사용 불가지만 임대매장 일부 사용 가능

점포마다 사용가능처 달라
김소현 수습기자

정부가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대형마트 내 일부 임대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 사진=이마트제공


정부가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이 대형마트 내 일부 임대매장에서는 사용 할 수 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대형마트 등 대형 유통채널에서는 사용이 불가하다. 하지만 마트 점포 내 임대매장 중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점포 한해서는 이용이 가능하다.

이마트의 경우 전국 158개 이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점포에 입점한 2,400여 개 임대 매장 중 30%가량인 800여 개 매장에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롯데마트는 전국 124개 매장에 입점한 1,444개 임대매장 중 55.1%가량인 795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홈플러스도 전국 140개 점포에 입점한 6,000여 개 임대매장 중 1,100여 개 매장에서 지원금 사용이 가능하다.

임대 매장 내 긴급재난지원금 주요 사용처는 미용실, 안경점, 약국, 세차장 등이며 점포별로 사용 가능한 곳이 다르며 지원금이 지급되는 13일부터 사용 할 수 있다. 대형마트들은 고객들의 편의와 점포 내 소상공인의 임대매장 활성화를 위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 안내문을 매장 내 비치할 계획이다.

이마트 관계자는 "이마트 내 임대매장 운영 소상공인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 임대매장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임대매장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함을 알리게 됐다"고 전했다.


김소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수습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