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역경제 살리자" 캠페인 진행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역경제를 살리는 내용의 범도민 캠페인을 벌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출 자제, 관광객 급감 등 내수 경기가 위축되면서 소상공인, 영세자영업자 등 지역 상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13일 10시 도청 광장에서 개최하며 강원도청 공무원, 강원경제단체연합회, 강원도상인연합회, 강원도사회복지협의회 등 도단위 경제·사회단체 등이 동참한다.

도는 지역경제 활력제고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하기, 음식점·카페·의류 등 구입 시 소상공인 상가 이용하기, 플라이강원 항공권 구매, 지역 복지시설에 대한 물품 및 상품권 기부 등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안내 가이드도 제작해 홍보한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긴급 재난지원금 사용으로 멈춰버린 지역 상권을 살리는 일종의 ‘경제방역’의 전 직원이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상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 캠페인을 도내 유관기관도 동참해 강원 경제가 빠른 시간 내 활력을 찾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