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전자, 공채 필기시험 사상 첫 온라인 진행…원격 모니터링으로 부정시험 방지

안정적 운영위해 30일, 31일 이틀간 4회로 나눠 분산 진행
조은아 기자



삼성전자가 사상 처음으로 신입사원 공채 필기시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12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상반기 3급 신입사원 공채 일정 중 삼성직무적성검사(GSAT)를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응시자는 1인 1실로 응시가 가능한 자택 또는 기숙사 등 독립된 공간에서 개인 PC를 통해 검사에 응시해야한다. 삼성전자는 응시자의 스마트폰을 통해 시험 전 과정을 감독, 녹화할 계획이다. 응시자는 집에서 PC를 활용해 온라인 GSAT 시험을 진행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모니터링 시스템에 접속해 본인과 PC모니터를 촬영하고, 감독관은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시험 감독하는 방식이다.

삼성전자는 온라인 GSAT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5월 30일, 31일 이틀간 4회로 나눠 분산 진행한다. 각 회차별 문항은 다르게 출제할 예정. 시험은 수리영역, 추리영역으로 구성되며, 사전 준비 60분, 시험 60분 등 약 2시간 동안 진행하게 된다.

삼성은 응시자에게 △응시자 유의사항 △휴대전화 거치대 △개인정보보호용 커버 등을 담은 응시자 키트를 우편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시험 약 1주일 전 예비소집을 통해 시스템을 사전에 점검한다. 부정행위 방지를 위해 △시험 응시 전 환경 점검 △응시 중 보안솔루션 적용과 원격 모니터링 △면접 시 약식 테스트 등 검증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삼성전자 측은 "정부와 사회 각계의 코로나19 확산 방지 노력에 동참하면서도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 채용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은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