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양천구, 청년인턴제 참여기업 및 인턴 모집

양천구, 미취업 청년 고용촉진 및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한 '청년인턴제' 실시
이지안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청년에게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재정적 부 담을 완화하는 '청년인턴제'를 운영해,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청년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청년인턴제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미취업 청년을 고용하는 기업에 1인당 청년인턴급여 50%, 6개월간 총 600만원(월 1백만원 한도)까지 지원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이다. 양천구는 2012년부터 38명에 대해 총 2억9백여 만원을 지원 한 바 있다.

청년인턴제에 ‘참여할 기업의 자격’은 서울특별시에 소재한 중소기업기본법 중소기업으로 상시근로자가 5인 이상인 기업 중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고, 월 180만원 이상 인턴급여를 지급 가능한 기업이라면 청년인턴제에 참여 가능하다.

‘청년인턴의 자격’은 공고일(05.11.) 현재 양천구에 주소를 둔 만 15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미취업자로 대학교 재학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단, 졸업에 필요한 과정을 이수하고 졸업직전 휴학·방학 중에 있는 자, 방송·통신·방송통신· 사이버·야간 학교에 재학 중인 자는 지원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양천구 홈페이지(www.yangcheon.go.kr) 고시 공고문을 참고해 참여기업 신청서(기업용)와 필요한 서류를 담당자 전자우편(jieun1003@yacheon.go.kr)으로 제출 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청년인턴제는 기업들이 인재들을 발굴하고, 지원도 받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다.”며 “청년들도 인턴기간 종료 후 정규직으로 전환될 수 있는 좋은 기회인만큼 많은 참여 바라며, 앞으로도 인건비 지원과 함께 다양한 취업지원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해 청년취업난의 돌파구를 마련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지안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