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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라이프플래닛-카카오페이, 보험 서비스 '디지털 혁신' 사업 본격화

유지승 기자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과 카카오페이가 보험서비스 디지털 기술 혁신을 위한 사업 추진을 본격화한다.

양사는 지난 12일 양사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제휴식을 갖고, 기술 개발과 사업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계기로 기존 서비스를 활성화하는 한편, 신규 서비스와 디지털 기술 접목을 통해 양사 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지난해 11월부터 카카오페이 내 ‘간편보험’에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내 보험 관리'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내 보험 관리’서비스는 교보라이프플래닛과 카카오페이에서 개발한 서비스로 여러 보험사에 분산돼 있는 보험 가입내역을 한눈에 조회 가능함은 물론 보장 분석 결과를 통해 과부족 영역에 대한 상품 추천까지 가능하다.

‘내 보험 관리’ 서비스는 하루 평균 4,000명 이상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꾸준하게 인기몰이 중이며, 지난 12일 기준 누적 이용자 수가 2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고객은 평균 연령 35세로, 카카오페이만의 간편하고 심플한 서비스 프로세스로 젊은 연령층을 끌어왔다.

이학상 교보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코로나19 이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모든 영역에서 언택트 채널이 크게 호응을 얻을 것”이라며 “당사는 가속화 되어 가는 금융권의 디지털 경쟁에서 카카오페이와 힘을 모아 테크핀 기반의 새로운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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