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은행권, 재난지원금 잇단 기부…BNK금융 경영진 100여명 동참

지주·은행 부장·지점장급은 자발적 결정
조정현 기자


신한금융에 이어 BNK금융그룹 경영진도 긴급재난지원금을 기부하기로 했다.

BNK금융은 "지주를 비롯해 부산은행, 경남은행, 캐피탈, 투자증권, 저축은행, 자산운용, 신용정보, 시스템, 벤처투자 등 전 계열사의 경영진 100여명이 재난지원금 기부에 참여하며, 지주와 은행의 부장·지점장급 직원들은 자발적인 의사에 따르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한편 BNK금융은 총 22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과 전통시장 활성화 캠페인 등을 진행 중이다.

부산은행과 경남은행은 1.5%의 초저금리 대출 및 보증서대출을 통해 7,800억원 한도로 신규자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만기도래하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대출 19조 7,000억원에 대해 최장 1년간 만기연장하기로 했다.

1조 1,000억원 규모의 분할상환금에 대해서도 최장 1년간 상환을 유예한다.

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이자납부 유예 신청 시 최장 6개월간 유예해주고, 신속한 대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 및 신속지원반'도 신설했다.

조정현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