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홍대마저 뚫렸다…이태원 안 간 5명 확진

박미라 기자





서울 이태원 클럽에 이어 홍대 주점에서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4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홍대주점과 관련해 감염경로상 아직까지는 이태원 방문 근거를 찾지 못한 상황이다"며 "다만 해당 확진자들은 서로 친구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국내 신규 확진환자는 26명인데 이 중 클럽 집단발생 관련 확진자가 20명, 홍대 주점 관련 확진자가 4명, 확진자의 접촉자가 1명 등 발생했다.

앞서 지난 13일 홍대 주점을 방문한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이 확진자의 접촉자 4명도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아 총 5명이 감염됐다.

홍대 주점에서 나타난 확진환자들은 이태원 클럽을 방문하지 않았다면 현재 집단감염이 발생하고 있는 이태원 외에 다른 지역에서도 지역사회 내 감염이 발생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권 부본부장은 "이태원 방문력이 없는 홍대주점의 사례라든지 또 다른 지역에서의 어떤 집단발생의 사례 이런 것들을 유의해서 보고 있다"며 "코로나19의 활동이 있다면 잠복기를 고려할 때 이번 주말이 지나가면서 혹시라도 환자 발생의 모니터링 결과를 지켜봐야 될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권 부본부장은 "다음주 수요일(20일) 고3 개학이 예정돼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방역당국에서도 위험도에 대한 평가나 의견을 내부적으로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133명으로 늘었다. 서울과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포함해 전국 10개 지방자치단체에서 관련된 확진환자가 발생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강사와 접촉한 학생의 접촉자 중에서 확진환자가 나오며 3차 전파까지 발생했다.

권 부본부장은 "조금이라도 의심이 되면 검사와 진료를 받아야 한다"며 "무섭고 까다로운 바이러스지만 공동체 일원으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코로나19에 대응해서 중대한 고비를 함께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