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중진공, 마스크 제조 中企 3개사 '협력 네트워크' 구축

협동화사업 추진으로 마스크 생산량 하루 5만장→25만장으로 늘어날 것으로 기대
이유민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마스크 제조 핵심 원자재인 MB(Melt-Blown) 필터와 마스크를 대량생산하기 위한 마스크 제조 협동화 사업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동화 사업은 마스크 제조 관련 중소기업 3개사(씨앤씨, 나노텍, 아이원)이 공동으로 투자해 지티에스 법인을 설립하고, 생산 공동화 형태로 추진한다.

중진공 협동화사업은 3개 이상 중소기업이 협력해 집단화, 공동화, 협업화를 통해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해 입지문제 해결, 투자비 절감, 원가절감 등 기업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추진하는 생산 공동화는 중소기업들이 개별적으로 설치하기 어려운 생산시설 및 물류창고 등을 공동으로 투자하고 공유함으로써 신규 사업 추진과 기업 간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하다.

중진공은 총사업비 70억원 중 56억원을 협동화 자금으로 지원한다. 협동화 추진 공동법인인 지티에스의 3개 회사가 나머지 14억원을 분담해 논산2일반산업단지에 생산거점을 마련하고, 제조시설 투자를 통해 매일 마스크 150만장 분량의 MB 필터 1.5톤을 생산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들 3개 기업은 협동화사업 추진을 통해 마스크 생산량을 하루 5만장에서 25만장으로 늘려 장기적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 수출해 K-방역 붐을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또, 생산인력 등 30명 이상을 신규로 고용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조정권 중진공 이사장 직무대행은 "3개사의 협력 생산을 통해 개별 투자 대비 투자비용은 약 85%, 원가는 12% 절감이 가능하다"며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갈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