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안타증권, 미국주식 자동 종목검색서비스 '로이터 tRadar' 오픈

김혜수 기자



유안타증권은 14일 미국주식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금융정보회사 레피니티브(Refinitiv, 구 톰슨로이터)와 함께 유망종목 선정과 투자타이밍 포착을 손쉽게 도와주는 미국주식 전용 자동 종목검색서비스 ‘로이터 티레이더(tRadar)’를 출시한다.

‘로이터 tRadar’는 국내에서는 유안타증권이 최초로 레피니티브와 데이터 제휴를 통해 각 사의 아이덴티티인 ‘종목 포착’과 ‘종목 분석’ 기능을 하나로 융합시켜 지금 살 만한 유망 미국주식을 실시간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매수해도 되는 종목인가?’라는 밸류에이션과 ‘어느 시점에 투자해야 할까?’라는 투자타이밍 두 가지 고려사항을 이해하기 쉽게 하나의 화면과 단순한 숫자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레피니티브는 미국 전문투자자들이 가장 신뢰하는 I/B/E/S(Institutional Brokers’ Estimate System) 컨센서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IBES 컨센서스는 현재 90여 개국, 2만여 기업에 걸쳐 1만8000여 명의 분석가들의 추정치를 토대로 작성되고 있는 기업실적 예상치로 종목별 애널리스트 평균 목표주가 데이터 및 개별종목 퀀트(Quant) 스코어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종목선정에 중요한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로이터 tRadar’는 레피니티브가 제공하는 Stock Report+의 퀀트 스코어에 유안타증권 ‘티레이더(tRadar)’의 자체 알고리즘(특허번호 10-1599576)이 제공하는 햇빛/안개 구간 신호와 차트 신호 강도 등 매매타이밍 신호를 결합해 하나의 화면에 담았다.

개별종목별 6개의 정량분석 스코어(실적/펀더멘탈/상대가치/리스크/주가모멘텀/지분변동현황)와 종합 평균스코어를 제공하며, 해당종목들의 tRadar 신호/강도 차트를 확인해 매매타이밍을 포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종목별 스코어가 높고 햇빛(매수) 구간 신호에 신호강도가 높을수록 매력적인 주식으로 볼 수 있다.

특히 별도 조건 설정 필요 없이 실시간으로 tRadar 매수신호가 강하고 스코어가 높은 종목 순으로 순차 정렬돼 한 눈에 쉽게 특징주 식별이 가능하다. 또한 레피니티브에서 제공하는 영문 보고서 원문도 볼 수 있다. ‘로이터 tRadar’는 HTS ‘티레이더’나 MTS ‘티레이더M’의 해외주식 메뉴에서 이용 가능하다.

전진호 디지털솔루션본부장은 “미국주식 투자가 자산 포트폴리오의 한 축으로 자리잡아 가지만 아직 정보장벽, 언어장벽, 시차 등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장애물들이 있다”며, “숫자 읽는 방법만 알면 누구나 쉽게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로이터 tRadar’가 미국주식 투자의 벽을 허물 수 있는 유용한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혜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