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한컴아카데미,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 맞손

황이화 기자



한컴위드의 자회사 한컴아카데미가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함께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해 협력한다.

한컴아카데미와 공간정보품질관리원은 19일 성남시 분당구 한컴타워에서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드론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또 드론 및 공간정보 산업 관련 세미나·박람회·컨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 프로그램 및 강사진 교류, 일자리 창출, 기술개발 등 다양한 영역에서 긴밀하게 협력한다.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 3D 지도 맵핑 등에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해 더 폭넓고 체계적인 드론 전문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은 "공간정보 분야는 측량, 지도제작, 공간정보구축 등 드론 활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개발, 전문인력의 양성과 우수기술인력 유입의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한국형 뉴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공간정보 산업은 드론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첨단 ICT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 산업에서도 매우 중요한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전국 100여개의 한컴드론아카데미를 통한 드론 활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력 양성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을 위한 드론의 활용도를 높이고 공간정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