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홍석천이 딸 졸업식에 가지 못한 사연 공개...“걱정할까 봐”

문정선 이슈팀



방송인 홍석천이 누나의 딸이자 입양으로 자신의 딸이 되기도 한 주은씨와 눈맞춤을 통해 진심을 전했다.

지난 18일 오후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아이콘택트'에서는 방송인 홍석천과 딸 주은씨가 출연했다. 이날 주은씨는 유학 후 가까이 살게 됐음에도 함께하는 시간이 많지 않아 달라진 게 없다며 홍석천을 향한 서운함 마음을 표현했다.

특히 자신의 입학식과 졸업식에 한 번도 참여하지 않은 홍석천에 섭섭함을 토로했다. 이에 홍석천은 "무슨 생각을 했냐면 내가 갖고 있는 어떤 정체성이나 이런 것들 때문에 놀림 받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네 삼촌이 나인지 모르게 해야 했다는 생각을 한 것 같다"고 솔직하게 밝히며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두 사람이 찍은 사진조차 한 장 밖에 없다는 사실이 공개되며 놀라움을 더했다.

딸은 홍석천의 조심스러운 고백에 "혼자 걱정한 것 같아. 이해하고도 남는다. 오히려 나는 당당하게 이야기한다"며 홍석천을 미소 짓게 했다. 딸은 대화가 없어서 서로의 마음을 알 수 없었다고 답답해하면서 자신에게 고민과 속이야기를 털어놓지 않는 홍석천의 모습에 속상해했다.

홍석천은 "걱정할까 봐"라며 모든 사람들의 고민은 들어주면서도 가족 누구에게도 자신의 이야기는 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방송 말미 홍석천은 선택의 순간에서 함께 여행을 가자는 딸의 제안을 받아들이며 "주은이가 컸다. 시집가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는 소감을 전했다.

앞서 홍석천은 2018년 방송 프로그램에서 딸 주은씨를 최초 공개했다. 그러면서 2008년 막내 누나가 이혼한 뒤 누나의 아들과 딸, 두 자녀를 법적 자녀로 입양했음을 밝힌 바 있다. 두 자녀의 성도 홍씨로 바꿨다.

당시 홍석천은 누나가 이혼으로 친권 및 양육권 문제로 고생할 것을 걱정해 입양 관련법을 확인한 뒤 조카들의 삼촌이자 아빠로, 법적 보호자가 됐다.

(사진=채널A)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