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4명 확진...“감염경로 불분명”

유지연 이슈팀



삼성서울병원 간호사 4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19일 오전 서울시청에서 열린 코로나19 정례브리핑을 통해 "어제 흉부외과 수술실 간호사 1명이 확진됐다는 보고를 받았고 조금 전 추가 검사결과 3명이 추가 확진됐다"고 밝혔다. 이들은 모두 함께한 간호사로 알려졌다.

박 시장은 "수술에 함께 참여했거나 식사 등 접촉한 의료인 262명, 환자 15명 등 접촉자 277명 중 265명에 대한 검사를 진행 중"이라며 "병원은 본관 3층 수술장 일부와 탈의실 등을 부분 폐쇄하고 긴급 방역했으며 이동 동선을 따라 방역도 마쳤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또 "추가 확진자가 더 나올 가능성이 있다"며 "발생 장소가 대형 병원이라는 점, 감염 경로가 불분명하다는 점에서 상황이 엄중하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시는 현재 신속대응반 18명을 구성해 동선, 접촉자, 감염경로 등을 조사 중이다.

이날 삼성서울병원은 긴급공지를 통해 전날 오후 수술실에서 근무하는 20대 간호사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확진된 간호사는 최근 코로나19 감염 확산 진원지인 서울시 용산구 소재 이태원 클럽은 방문하지 않은 것으로 파악됐다.

이 간호사는 지난 17일 발열 증상을 보인 이후 출근하지 않고 검사 후 집에서 자가격리했다. 주말에도 근무하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뉴스 1)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