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산자부 "조기발주·선결제 등 섬유패션업계 지원할 것"

섬유패션업계 사업전환, 업종재편 지원
이유나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섬유패션산업계를 위한 유동성 지원 등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산자부는 오늘(20일) 10시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성윤모 장관 주재로 '제3차 산업, 기업 위기대응반 회의' 겸 '제 5차 포스트 코로나 산업전략 대화'를 개최했다.

성윤모 장관은 침체된 섬유패션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당면 애로 해소 △수요.공급기업간 연대.협력 강화 △구조 고도화를 통한 경쟁력 강화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일단 섬유패션기업의 유동성 지원을 위해 이미 마련된 지원프로그램과 현장 수요가 잘 매칭되는지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로 했다. 패션의류 소비를 진작시키기 위해 선결제와 국방, 공공부문 조기발주 등도 확대한다.

또 코로나19 이후 강화될 국내 생산확대에 선제 대응을 위해 국내 소재 사용 및 봉제를 통해 섬유패션 완제품 생산을 확대한다.

마지막으로 고부가가치, 산업용 제품 중심으로 섬유패션업계의 사업전환과 업종 재편을 지원하기로 했다.

고기능성 의류, 탄소섬유 등 산업용 섬유의 핵심 기술개발과 사업화 확대, 친환경 산업생태계를 구축하고 3D 가상의상 솔루션, ICT 융합 개인맞춤의류 등 새 의류서비스 시대에 선제적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섬유패션기업들은 포스트 코로나 대시 온라인,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인력 양성 지원 등을 건의했다. 또 유동성 위기 해소를 위한 긴급경영안정자금과 고용유지지원금 지원을 확대하고, 섬유패션산업을 특별고용지원업종으로 추가 지정해줄 것으로 요청했다.

산업부를 포함한 관계부처는 섬유패션업계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위기극복을 위한 지원방안을 범정부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