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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원F&B, 한식 브랜드 '양반' 국탕찌개 시장 진출

박동준 기자



동원F&B가 한식 브랜드 '양반'을 앞세워 국탕찌개 시장에 진출하고 가정간편식(HMR) 사업을 강화한다.

동원F&B는 간편 파우치 형태의 HMR 제품 '양반 국탕찌개' 14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양반 국탕찌개'는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엄선한 자연 재료를 가마솥 전통방식으로 끓여내 정통 한식의 깊은 맛을 담아냈다.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리면서 동시에 각각의 재료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동원F&B는 양반 국탕찌개의 생산을 위해 동원F&B 광주공장 3,000평 부지에 400억원 규모의 신규 첨단 특수 설비 투자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기존 방식 대비 열처리 시간을 20% 이상 단축시켜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살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그간 시중의 국탕찌개는 생산 과정에서 열에 장기간 노출되면서 재료의 식감이 물러지고, 육수의 색이 탁해져 맛이 텁텁해진다는 한계가 있었다. 동원F&B는 신규 설비를 통한 열처리 시간 단축에 성공해 이런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양반 국탕찌개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냄비에 부어 5분만 끓이면 완성된다. 개별 재료를 따로 가열하지 않고 모든 재료를 한 번에 담아 끓여내는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들었다.

동원F&B가 이번에 선보인 '양반 국탕찌개'는 탕 6종, 찌개 5종, 국 3종 등 총 14종으로 구성됐다.

동원F&B는 국탕찌개 시장 진입과 동시에 양반 국탕찌개의 올해 매출액 500억 원을 달성하고, 2022년까지 1,000억원 규모의 제품군으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박동준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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