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더케이손보의 새 이름 '하나손해보험' 내달 출범…"디지털 강화"

디지털 손보사로 키울 방침..."점진적으로 시스템 변화"
유지승 기자


하나금융지주에 매각돼 자회사로 편입된 '더케이손해보험'이 '하나손해보험'으로 사명을 바꾸고 오는 6월 1일 출범한다.

하나금융지주는 '하나손해보험'을 궁극적으로 디지털 보험사로 키운다는 계획이다. 기존 체제를 깨고 당장에 디지털화를 추진할 수 없지만, 점진적으로 '디지털'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더케이손보 관계자는 "오는 7월 출범이 예정됐던 것에서 한 달 가량 더 앞당겨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금융그룹은 지난해 2월 더케이손해보험 지분 100%를 보유한 한국교직원공제회와 주식 인수계약을 체결했다.

이후 더케이손보가 지난달 29일 금융당국으로부터 승인을 받아, 하나금융 자회사로 공식 편입됐다.

인수대상 지분은 70%로 매매대금은 약 770억원으로, 나머지 30%는 교직원공제 보유분으로 남긴다.

신임 대표로 권태균 전 하나캐피탈 부사장을 선임하고, '디지털 보험사'로서 주력사업인 자동차보험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편, 하나손해보험이 디지털 체제로 탈바꿈하게 되면 국내 1호 캐롯손해보험에 이은 2번째 디지털 보험사가 된다.

3번째 디지털 보험사로 출범을 앞두고 있는 삼성화재-카카오 합작사는 이르면 올 하반기 구체화될 전망이어서 보험 업계 판도 변화가 주목된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