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블랙야크, 유튜브 채널 'BY LIVE' 개국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
이유나 기자



블랙야크가 앱 기반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BAC) 도전단 15만명 돌파를 맞아 블랙야크 공식 유튜브 채널 내 'BY LIVE'를 개국한다고 밝혔다.

블랙야크는 'BY LIVE'를 통해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소재를 담은 양질의 구독형 콘텐츠 선보이며, 아웃도어 경험을 디자인하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TPO별 산행 팁과 필수 상식 등 다채로운 정보를 담은 '초보등산러 A to Z', 상품 기획자 및 디자이너가 직접 제품을 설명하고 추천하는 'MD'S PICK', 각 지역 점주들과 함께 찾아가는 '명산100' 코스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21일 오후 5시 'BY LIVE' 개국 첫 번째 콘텐츠로 강하늘과 함께 여수 금오도에서 촬영한 BAC 캠페인 촬영 비하인드 영상 '하늘과 바람과 섬과 산'을 공개한다. 강하늘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번 영상은 촬영 현장의 분위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전달한다.

또 스페셜 콘텐츠로 강태선 블랙야크 회장을 비롯한 블랙야크 소속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김미곤 대장이 함께한 '성공한 덕후들의 마운틴 토크: 왜 산을 오르는 겁니까?'를 최초 공개한다. 오리지널 산 덕후들의 다양한 모험담을 신입 공채를 통해 거침없이 전한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객관적인 정보부터 흥미로운 스토리까지 블랙야크만의 산행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는 콘텐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며 "캠핑, 클라이밍 등 점차 다양한 아웃도어 영역으로 확대하고, 함께 산을 오르듯이 고객과의 진정성 있는 소통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