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논란에 공무원 노동조합 입장 발표

신효재 기자


전국공무원노동조합 강원지역본부 원주시지부(비대위원장 우해승)는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금액관련 논란에 대해 21일 입장을 밝혔다.

이날 원주시지부는 "시민을 혼란스럽게 하고 공무원 가슴을 멍들게 하는 행위를 중단하라"며 "지난 18일 원주시 일부 시의원들이 확실하지 않은 내용으로 ‘원주시 긴급재난지원금 10만원 약속 이행 촉구’ 기자회견을 한 건에 대해 유감이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예산은 국비(80%),도비(10%),시비(10%)로 구성됐으며 4인 가구 기준 긴급재난지원금 100만원에 시비가 포함돼 지급 중이다"며 "시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당초 약속한 1인당 10만원 지원 중 1인당 2만원은 정부 지원금에 포함돼 지급 중이고 나머지 8만원은 6월 1일부터 읍면동에서 선불카드로 현장 지급될 예정이다. 단순 10이라는 숫자가 8이 됐다고 약속 불이행이라 주장하는 것은 무리한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또 "경기도 대부분의 시·군은 도비와 시·군비를 매칭하지 않아 4인 가족 기준 100만원이 아닌 87만1천원을 지급 중이다"며 "이번 미래통합당 원주시의원들의 기자회견은 시민들에게 시정 운영과 공무원들에 대한 불신을 초래한다. 이에 강원도 소상공인지원, 정부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등 공무원들이 왜 거짓말 하냐는 시민들의 불만까지 처리해야 하는 상황이다. 이는 시민과 공무원 모두에게 불필요한 사회비용을 청구하는 일이다"고 주장했다.

원주시지부는 "더 이상 이 사안이 정쟁으로 확대되지 않기를 바란다. 지금은 모든 시민이 힘을 합쳐 코로나19를 극복해야할 때이다. 힘겨운 시기에 신중치 못한 문제제기는 문제해결에 힘쓰는 구성원들에게 상처 주는 일이다"고 강조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