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독감 증상 유사…독감 무료접종 고3까지 확대 검토"

박미라 기자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인플루엔자(독감) 유행이 겹치는 일이 없도록 독감 국가예방접종 연령을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21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독감 의무 예방접종 대상자를 예컨대 고3, 60세 이상으로 확대하는 등의 조치를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만 65세 이상 어르신, 생후 6개월부터 만 12세 어린이, 임산부에게 지정 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무료로 인플루엔자 백신을 접종하는 국가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독감과 코로나19 증상이 상당히 유사하고 또 유행이 되는 시기가 서로 겹친다"며 "독감으로 인한 부분을 최소화시키게 되면 코로나19 유증상자를 조금 더 걸러내기가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예방접종 지원대상 확대 관련) 당국 간의 협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백신업체와 (백신을) 충분하게 공급을 받을 수 있도록 지금 협의가 진행 중이다"라고 말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