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수출입은행, 5개 개도국에 한국산 방역물품 전달

김이슬 기자

<수출입은행이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도국에 방역장비 및 진단키트 등 한국산 방역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21일 오후 서울 중구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에서 3억 5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사진 왼쪽부터 추무진 KOFIH 이사장, 방문규 수은 행장 / 사진=수출입은행>

한국수출입은행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발도상국에 방역장비와 진단키트 등 3억 5000만원 상당의 한국산 방역물품을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수은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과 협력해 라오스·캄보디아·가나·탄자니아·에티오피아 등 5개국을 지원할 예정이다. 해당 국가들은 모두 개발도상국 산업화 및 경제발전 지원을 위해 1987년 설립된 유상원조기금인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의 중점협력국이다.

방문규 수은 행장은 이날 서울 중구에 소재한 KOFIH를 방문해 추무진 이사장에게 방역물품 구매를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KOFIH가 수은 후원금으로 방역복과 검사장비 등을 구매하면 5개 개도국에 주재하고 있는 수은과 KOFIH 직원들이 현지에서 직접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방 행장은 "많은 개도국들이 진단장비 부족 등으로 코로나19 대처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대상 국가들의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대한민국 방역 시스템의 우수성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