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블랙박스만으론 힘들어"…팅크웨어·파인디지털, 사업다각화 '속도'

팅크웨어, 가정용 환경제품 출시
파인디지털, 자유주행 로봇 공기청정기 선봬
윤석진 기자

사진/팅크웨어

가정용 전가기기, 전동 킥보드, 로봇 청소기 등 자동차를 벗어난 생활 가전을 신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모습이다.

먼저, '아이나비'로 유명한 팅크웨어는 지난 2018년 차량용 매트를 선보인 이후 스마트 모빌리티, 환경가전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차량용 공기청정기에 이어 가정용 환경가전 제품 '블루 벤트 SH-U400(Blue vent SH-U400)'을 새롭게 출시했다.

가정용 초음파 가습기 '블루 벤트 SH-U400'는 KC인증은 물론 유럽연합 친환경제품인증인 RoHS도 획득한 제품으로, 진동자를 이용해 초 미세 수분입자를 만들어 최대 300cc까지 분무되는 방식으로 작동된다.

4리터까지 수용되는 대용량 수조가 적용됐으며 최대 30시간까지 연속 사용도 가능하다.

환경가전 영역을 넓혀 첫 가정용 제품을 선보이는 팅크웨어는 차량용 공기청정기 등의 라인업을 가진 '블루 벤트' 제품 군의 개발 및 영업망 등의 노하우를 활용해 제품 군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출시를 기점으로 올 하반기부터는 차량용과 가정용 제품 라인업을 재편성해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사업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파인디지털은 세계 최초의 자율주행 로봇 공기청정기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이는 '애트모봇 프로'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스스로 움직이는 로봇 공기청정기 '애트모봇'의 신제품이다.

전용 스마트폰 앱과 연동하면 최대 4개의 구역을 지정, 최적화된 동선에 따라 정화를 실시할 수 있어 실내 전체를 사각지대 없이 관리 가능하다.

파인디지털은 현재 진행 중인 로봇청소기 판매 외 다른 로봇가전 유통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네비게이션업계 관계자는 "국내 자동차 관련 기기 시장은 고도 성장기를 넘어 안정세로 접어들었다"며 "관련 기술력을 적용한 제품을 출시해 수익성을 높이려는 노력이 지속되는 이유"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