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서울시, '코로나 타격' 호텔 400곳에 최대 500만원씩 지원...27일부터 신청

'호텔업 위기극복 프로젝트' 추진...국내외 관광객 유치나 편의 제공에 써야
유지승 기자



서울시가 코로나19 직격탄을 입은 시내 호텔 400곳에 최대 500만원씩 사업비를 지원한다. 신청 접수는 오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다.

서울시는 24일 이같은 내용의 '호텔업 위기극복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관광호텔업, 가족호텔업, 호스텔업, 소형호텔업 등 관광진흥법에 따른 호텔로 등록해 현재 영업중인 서울 소재 업소는 모두 신청할 수 있다.

'서울형 호텔업 위기극복 프로젝트'로 지원받은 사업비는 인건비, 시설부대비, 임대료 등에 사용할 수 없으며, 반드시 국내외 관광객 유치나 편의 제공을 위해 써야 한다.

사업비로 사용이 가능한 내역은 △호텔업 투숙객 모집을 위한 맞춤형 상품 기획·개발 △코로나19 대응 등 내부 위생상태 개선과 유지를 위한 방역 △예약시스템·홈페이지 개선 등 관광숙박 수요 회복 대비 기반 재조성 △기타 전략적 홍보·마케팅 등이다.

단, 코로나19 이후 업계가 빠르게 회복할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이 아닌 사업비 형태로 지원되는 만큼 인건비·시설부대비·이대료 등에는 사업비 사용이 불가하다. △시설비·수선비·시설부대비 등 선발 업체의 자본적 경비 △상근직원 인건비·사무실 임대료·사무집기 구입·공과금 등 일반운영비 △총회·임원회의 등에 소요되는 경비 △부가가치세 등에는 사용할 수 없다.

모집 공고는 27일 서울시홈페이지, 서울관광재단홈페이지, 한국호텔업협회홈페이지에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 접수는 27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전용 웹페이지에서 진행된다. 최종 선정업체는 다음달 17일 서류·평가 심사를 거친 뒤 같은달 19일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 발표될 예정이다. 지원금은 6월 22일 지급된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코로나19로 극심한 위기에 처한 마이스(MICE, 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업계에 사업비를 지원하는 '서울 MICE 위기극복 프로젝트'의 2차 접수를 6월 4일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 1차 접수와 마찬가지로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받는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