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시너지이노베이션 "바이러스 검체 수송배지 시장 진출"

이대호 기자

시너지이노베이션 CI / 사진=MTN DB.

시너지이노베이션이 바이러스 검체 수송배지 시장에 뛰어든다.

배지시장 국내 1위 시너지이노베이션(대표이사 구자형)은 25일 바이러스 검체 수송배지 개발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검체 수송배지는 바이러스(코로나19 바이러스 포함) 진단 검사를 위해 환자에게서 채취한 검체를 검사기관까지 이동하는 동안 변질되지 않도록 보존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따라서, 일정기간 바이러스 생존을 위한 멸균 등 제품의 품질이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그동안 국내외 글로벌 제약사들에 미생물 배양 배지를 공급해온 만큼,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 2분기 안에 수송배지 개발 및 양산을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수작업 생산으로 인해 품질 신뢰도가 낮고, 안정적인 공급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국내 수송배지 시장에서 더욱 차별화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시너지이노베이션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받은 GMP 시설에서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해 균일한 품질을 확보하고, 월 최대 300만개의 생산규모를 마련해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너지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최근 전염병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 기조에 발맞추기 위해 개발에 착수했으며, 향후 미생물 임상검체 수송배지로 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라면서, "전세계적으로 전염병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시너지이노베이션이 배지시장 1등 기업으로서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통해 전염병 극복에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