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현대차 '언택트' 콘서트…소비자.문화계. 상공인 '윈 윈'

김승교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각종 문화예술 공연이 중단돼 아쉬워하시는 분들 많으셨을텐데요. 현대자동차가 지친 국민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원하는 공연을 볼 수 있는 특별한 드라이브스루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보도에 김승교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인근 야외 주차장.

자동차 극장 형식으로 기획된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테이지-X 드라이브 인 콘서트’를 보기 위해 자동차 행렬이 끊임없이 이어집니다.

관람객들의 눈에는 모처럼 열린 공연에 대한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김현수, 강민지 / 인천 부평구 :
너무너무 신나고 기대돼요. 차에서 즐길 수 있는 뮤지컬이라는 게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무대 위에서 가수가 열창을 하자 주차장을 가득 메운 관람객들은 비상등과 경적소리로 열띠게 반응합니다.

비상등+경적소리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해 마련된 이번 공연은 중단됐던 문화생활을 이어주는 새로운 대안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또 각종 문화 시설이 운영을 중단하면서 침체됐던 문화예술 업계 종사자들에게도 다시 공연을 할 수 있다는 특별한 계기가 됐습니다.

[최정원, 오소연 / 뮤지컬 배우 :
저희 배우들과 공연 관계자, 스텝들에게는 긴 시간동안 무대를 밟아보지 못하는 외로운 나날이었습니다. 이렇게 누군가를 위해서 또 저희 모두를 위해서 노래할 수 있고 춤출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다는 뜻에서 너무나 행복했고..]

현대차는 콘서트 행사의 간식을 인근 재래시장에서 구매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지원에도 힘을 보탰습니다.

[임성봉 현대차 스페이스커뮤니케이션팀장 :
이번 행사는 일반 시민에게 안전하면서도 새로운 방식으로 코로나19 이전에 평범한 문화생활을 되찾게 도와드렸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또한 공연의 기회가 줄어든 문화계 종사자, 생계의 지장을 받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뜻 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합니다.]

자동차 제조업체만의 참신한 형식의 공연이 소비자들은 물론이고 문화계, 지역상공인들에게까지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김승교입니다.



김승교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