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26일부터 버스·택시·철도, ‘마스크 미착용’ 승객 승차 거부 가능

문정선 이슈팀



내일부터(26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워진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방침이다.

2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는 ‘교통 분야 방역 강화방안’을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26일부터 승객이 버스나 택시를 탑승할 때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있도록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에 의거해 관할 시·도지사가 개선 조치를 내리도록 했다. 탑승객도 마스크를 써야 한다.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승객의 승차를 거부해도 사업정지나 과태료 등과 같은 행정처분을 한시적으로 면제해준다.

철도·도시철도의 경우 마스크 미착용 승객에 대한 승차 제한을 허용할 수 있도록 유권 해석을 실시할 계획이다.

항공기 탑승객들도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착용해야 한다. 정부는 현재 일부 항공사에서 개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항공기 탑승객 마스크 착용 의무화를 오는 27일 0시부터 모든 항공사의 국제선과 국내선으로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뉴시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