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강원도, 도내 건설 유관기관과 상생협약 체결

신효재 기자

(사진=강원도)

강원도는 25일 강원도청에서 원주지방국토관리청 등 도내 8개 유관기관(이하 유관기관)을 비롯한 강원건설단체연합회(회장 오인철, 이하 강건연)가 참여해 '지역업체 참여확대를 통한 포스트 코로나 대응, 강원도 건설 유관기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유관기관과 강원도는 대형공공사업 시행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 강원지역 건설업체 참여 및 인력·자재·장비 사용이 우선되도록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주기적으로 지역 건설업체 참여현황을 작성·공유하고 필요한 경우 시공사와 강원지역 건설업체 참여를 권장하며 유관기관이 시행하는 대형공공사업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도가 적극 행정지원 할 방침이다.

이외 강건연은 기술개발과 품질향상, 철저한 현장관리를 통해 성실시공토록 하고 신뢰를 바탕으로 지역건설 산업의 경쟁력 제고에 힘쓸 예정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강원건설 산업은 항상 지역의 건설자재 사용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발전을 맨 앞에서 견인해 왔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했다"며 "도는 코로나발 어려움을 전화위복의 기회로 삼아 가장 빠른 시간 내에 극복해야 된다는 생각으로 여러 가지 대책을 마련해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협약기관은 강원도개발공사, 원주지방국토관리청,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도로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토지주택공사이며 강원건설단체연합회 (회장 오인철) 대한건설협회 강원도회, 대한전문건설협회 강원도회, 한국엔지니어링협회 강원지회, 한국전기공사협회 강원도회,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강원도회,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강원도회, 대한시설물유지관리협회 강원도회, 대한건축사협회 강원도건축사회 등이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