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소마젠, 상장 일정 조정…"시장 친화 공모 희망 밴드로 수정"

정희영 기자



미국 바이오 기업 소마젠(대표 라이언 김)이 25일 정정신고서를 제출하고, 상장 일정 조정을 공지했다.

소마젠은 기존 오는 28일~29일 수요예측, 다음달 2일~3일 일반 공모 청약 일정에서 다음달 22일~23일 수요예측, 같은달 29일~30일 일반 공모 청약으로 약 3~4주 조정됐다. 이에 따라 상장 예정일도 기존 6월 15일에서 7월 10일로 변경됐다.

상장 주관사인 신한금융투자 관계자는 "이번 상장 일정 조정은 공모 희망 밴드가를 기존 1만 3,700원~1만 8,000원에서 1만 1,000원~1만 5,000원으로 자발적으로 조정함에 따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시장 상황 변화에 따라 단기간에 주가가 급등한 바 있는 씨젠을 피어그룹에서 제외함으로써, 보다 투자자에게 합리적이고 시장 친화적인 공모가 밴드로 수정했다"고 밝혔다.

라이언 김 소마젠 대표는 "미국 기업인 당사는 주요 시장인 미국의 경제가 코로나19 영향으로 침체된 상황과 상장을 추진 중인 한국 상황을 모두 고려해 시장 친화적인 가격으로 공모 희망가 밴드 조정을 결정했다"며,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당사의 가치는 변함없기 때문에 상장 후 성장하는 소마젠의 모습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소마젠은 한국 정밀의학 생명공학기업 마크로젠이 지난 2004년 미국 메릴랜드주 락빌에 설립한 회사로, 우수한 유전체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생어(Sanger) 방식 시퀀싱(CES), 차세대 시퀀싱(Next Generation Sequencing, NGS), 개인 직접의뢰 유전자 검사(Direct-To-Consumer, DTC), 마이크로바이옴(Microbiome) 등 4개의 사업 영역을 보유한 유전체 분석 전문기업이다.

회사는 자체 보유한 CLIA Lab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 진단 LDT 서비스인 'Psoma COVID-19 RT Test' 개발을 완료하고, 지난달 21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EUA)을 신청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