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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맥스, ‘KERIS e학습터’ 온라인 수업 안정적으로 지원

“클라우드 환경에서 국산 상용 DBMS, WAS 경쟁력 입증”
김태환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전국 학교가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티맥스가 국산기술기반의 상용 SW 제품으로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운영하는 온라인 학습을 안정적으로 지원해 주목된다.

티맥스는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손잡고 ‘e학습터’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제품 라이선스 증설 ▲24시간 상시 대기 체계 구축 ▲티맥스 본사 및 영남지사 전담요원의 상황 모니터링 등 기술∙제품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티맥스와 NBP는 온라인 개학을 2주 앞두고 e학습터의 수용자를 확대하기 위해 기존 e학습터에서 운영 중이던 1세트를 서울, 부산, 경기도 등 권역 별로 나눠 7세트의 e학습터 시스템을 재구축했다.

또 2차 온라인 개학 당시 접속할 것으로 예상되는 40만~50만명의 학생을 분산 접속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웹애플리케이션서버(WAS) 시스템을 단기간에 재구축했다.

이후 티맥스는 데이터를 분석해 3차 온라인 개학 후 150만명 정도의 동시 접속자 수가 나올 것으로 예측했다. 지역별 접속자 수 차이도 고려해 최종적으로 12개의 e학습터를 만들고 3차 온라인 개학을 맞이했다.

이렇게 시스템을 분석과 증설하는 약 한달의 기간 동안 티맥스는 ‘제우스(JEUS)’와 ‘웹투비(WebtoB)’, ‘티베로(Tibero)’의 라이선스를 증설하고 WAS 및 DB 서버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65만명 이상의 동시접속 병목을 해소하는 방식으로 온라인 개학의 원활한 운영을 도왔다고 티맥스 측은 설명했다.

이 같은 대규모의 코어 및 서버 증설을 초단기간에 병목현상이나 장애 없이 진행한 배경에는 ‘국내 기업’이라는 강점 덕분이라고 티맥스 측은 밝혔다.

해외 업체와는 달리 신속한 기술지원과 24시간 모니터링 체계를 통해 기술 관련 요청을 빠르게 수렴해 장애 현상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이형배 티맥스소프트 대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기업 차원에서 만반의 지원을 지속하겠다”면서 “앞으로 온라인 및 비대면 활동이 증가하고 정부가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가속화 하는 가운데 티맥스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서비스와 제품이 시장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태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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