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유명 연예인ㆍ유튜버가 추천한다…백화점 보다 붐비는 동대문 '쇼핑앱'

최보윤 기자

thumbnailstart


[앵커멘트]
코로나19 여파로 새 옷 살 일이 크게 줄었지만, 온라인 쇼핑 장터는 인기가 치솟고 있습니다. 특히 유명 브랜드가 모인 백화점보다 동대문 시장 상품을 기반으로 한 의류 쇼핑몰들이 전성기를 맞았는데요. 가성비는 물론, 유명 연예인이나 유튜버를 통한 친근한 접근이 소비자들을 끌어모았습니다. 최보윤 기잡니다.


[기사내용]
<"다운로드 2000만 돌파~">

유명 연예인 '한예슬'이 등장해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3700여 사업자가 모인 모바일 쇼핑앱 '지그재그'가 선보인 TV광고입니다.

출범 5년차인 '지그재그'는 해마다 고속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기준 연간 거래액이 6000억원을 돌파했고, 올 들어서도 10% 이상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다양한 쇼핑몰의 정보를 한 데 모아 비교해 볼 수 있는데다 개개인에게 맞춤 정보가 추천되면서 소비자들을 끌어모았습니다.

[임희경 지그재그 사업개발팀장 : 앞으로도 개인화, 추천 영역을 고도화할 예정에 있습니다. 개인의 연령대, 선호하는 스타일 뿐만 아니라 지그재그
앱내에서의 찜 활동, 구매이력 등을 활용해서.. ]

또 따른 쇼핑앱 '에이블리'도 비슷합니다.


출범 2년 만에 8000여 명의 판매자가 모였고, 누적 거래액은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방하고, 유튜버들과 협업해 친숙한 광고를 쏟아내며 소비자들을 파고들었습니다.


"제가 의류 판매자가 되기까지 3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어서 올리면 결제부터 배송까지 쇼핑앱의 시스템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권채정 에이블리 마케팅팀장 : 유튜브가 누구나 영상을 찍어 올리면 조회수나 구독자에 따라 쉽게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처럼 저희도 누구나 사진만 찍어서 올리면 쉽게 창업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

코로나19 여파로 백화점 등 전통 유통업체들이 고전하고 있는 사이 동대문 기반의 쇼핑앱들이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쇼핑시장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방송 최보윤 입니다.




최보윤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