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이충우 기자

신협중앙회는 김윤식 회장이 지난 25일 코로나19로 어려운 화훼 농가를 응원하고 꽃을 구매해 의미 있는 곳에 전달하는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플라워 버킷 챌린지)'에 참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김윤식 회장은 매일 신협중앙회관의 방역과 청결 유지에 애쓰고 있는 청소용역 직원 40명에게 화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상품권을 전달하고, 콜센터 직원 140여 명에게도 화분을 선물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신협중앙회 김윤식 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의 위기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를 묵묵히 지키며, 최선을 다하시는 분들께 감사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기회로 힘들어 하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협은 지난 3월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총 21억 원 규모를 기부한 바 있으며, 김윤식 회장이 사재 1억 원을 기부했다. 또한, 코로나19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약 5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0 소상공인 어부바 플랜'을 통해 금융 및 경영컨설팅, 경영관리 역량 제고 및 매출 증대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의 전국적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각종 야외 행사가 취소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 지원을 목적으로 지난 2월부터 시작된 공익 캠페인이다. 해당 캠페인은 릴레이 형식으로 신협의 김윤식 회장은 앞선 참가자인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의 추천을 받아 참여하게 됐다.


한편, 신협의 평생 어부바의 가치를 담아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친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다음 릴레이 대상자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 겸 신용회복위원회 위원장을 지명했다.



이충우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