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언택트 보안 이끈다…삼성전자, 역대 최고 수준 스마트기기용 보안칩 공개

온라인쇼핑·재택근무·원격의료 등에 필요한 민감 정보 보호
고장석 기자

삼성전자, 차세대 핵심 보안칩 'S3FV9RR'

삼성전자가 역대 최고 수준의 차세대 스마트기기용 보안칩 'S3FV9RR'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보안 소프트웨어를 탑재해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CC)'에서 'EAL(Evaluation Assurance Level) 6+' 등급을 획득했다.

보안 국제 공통 평가 기준은 EAL0부터 EAL7까지 등급을 나누는데, 7에 가까울수록 보안에 강하다. EAL 6+는 모바일 기기용 보안 칩(IC)이 현재까지 획득한 가장 높은 등급이다.

스마트기기에 이 제품을 탑재하면 제조사는 별도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필요없이 바로 보안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해킹 방지는 물론 스마트기기에 탑재된 소프트웨어의 무결성을 검사하는 하드웨어 보안 부팅과 기기 정품 인증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인증되지 않은 소프트웨어의 스마트기기 침입은 자동으로 차단되며, 안드로이드와 같은 개방형 모바일 운영(OS)체제에서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하드웨어 보안 성능도 만족한다.

삼성전자 측은 "점차 확산되는 온라인 쇼핑·금융거래·원격의료 등 비대면 접촉 '언택트' 환경에서 민감한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완벽한 보안 환경을 갖춘 재택근무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3FV9RR는 또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의 프로세서에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외에도 IoT 기기 등 여러 응용처에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올해 3분기에 출시할 계획이다.

신동호 시스템LSI사업부 마케팅팀 전무는 "'S3FV9RR'은 보안성과 독립성을 동시에 강화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이라며 "삼성전자는 최고 수준의 보안 솔루션을 계속 개발해 소비자들이 모바일 뱅킹, 전자상거래 시장에서도 스마트기기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