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춘천시, 옛 캠프페이지에 미세먼지 저감효과좋은 '케나프' 식재

신효재 기자

(사진=춘천시)

춘천시는 ‘미세먼지 먹는 하마’라고 불리는 케나프를 옛 캠프페이지에 28일 시범 식재한다고 26일 밝혔다.

케나프는 아프리카와 인도가 원산지로, 3~5m까지 크는 일년생 식물이다.

환경부 ‘친환경 작물에 대한 분석 보고서’ 에 따르면 케나프는 이산화탄소 흡수량이 상수리 나무에 비해 10배 많고 수질 정화 작용이 뛰어나 미세먼지 흡수에 탁월한 식물이다.

시는 28일 옛 캠프페이지에서 새마을운동중앙회(회장 정성헌)와 온난화 기후 위기에 따른 생명 위기 극복을 위한 ‘생명살림운동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은 시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를 구현하고 생명살림운동을 펼치기 위함으로 생명살림운동은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추진하는 1건(建) 유기농 태양광발전소 건설, 2식(植) 나무, 양삼(케나프) 심기, 3감(減) 에너지, 비닐·플라스틱, 수입육고기 30% 줄이기 국민운동의 일환이다.

세부사업은 생명살림운동 시민 교육과 실천 확산사업, 유기농 태양광 육묘장 조성 등 에너지 자립 도시 사업, 1억그루 나무심기, 도시숲·바람길 조성 등 기후 위기 극복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효율적인 사업 추진과 발전방안을 위해 상호간 협력과 공동 간담회 개최를 한다.

협약식 후에는 지역 언론사, 시의원, 기관단체 초청인사와 (사)춘천생명의숲(상임대표 현원철)과 새마을운동중앙회 춘천시지회(회장: 윤희섭)가 공동으로 케나프 1만800개의 씨앗을 파종한다.

이날 파종은 춘천고등학교와 옛 캠프페이지 중간 도로가에 붙은 나대지(소양로3가 108-4)로 면적은 600㎡에 이른다.

시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도시 운영 패러다임의 전면적 변화를 선도할 것”이라며 “시민 주도의 지속 가능한 도시와 생명살림운동의 가치를 공유하고 구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효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