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통합검색

MTN 사이트 메뉴

엠티엔더블유로 이동

보령제약 '듀카로', 출시 두달만에 병의원시장점유율 1위

머니투데이방송 정희영 기자hee082@mtn.co.kr2020/05/27 09:41



보령제약(대표 안재현·이삼수)은 지난 2월 급여등재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듀카로(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로수바스타틴)'가 출시 두 달만에 병의원처방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유비스트에 따르면 듀카로는 4월 병의원처방시장에서 고혈압/이상지질혈증 3제복합제 중 시장점유율 20.4%(월처방액 3억원)를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 3제복합제 전체처방시장에서는 점유율 12.7%를 기록하며 3위를 달성했으며, 향후 종합병원에서 본격적인 처방이 진행되면 전체시장점유율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보령제약은 카나브 패밀리 5종이 지난 3월 처음으로 월처방액 80억원(유비스트 기준)을 넘어선데 이어 4월에도 약 81억원의 처방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보령제약은 ARB단일제시장에서 처방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나브(성분명 피마사르탄)를 비롯해 CCB복합제 듀카브(성분명 피마사르탄/암로디핀) 등의 지속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카나브패밀리 연간처방실적 1000억원'의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보령제약은 '멀티채널 마케팅'을 주요 마케팅 전략에 접목해 적극적으로 영업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인 '멀티채널 마케팅'을 통해 시공간의 제약을 뛰어넘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영업마케팅활동을 강화해 직접 대면방식의 기존 영업마케팅활동의 효과와 효율을 배가시키고 있다. 실제 지난 3월17일 업계 최초로 웨비나 형식의 제품 발매 심포지움인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개최했고 2,524명의 의료진이 동시접속하며 ‘듀카로’를 비롯한 카나브패밀리에 대한 전국 의료진의 기대와 호응을 입증한 바 있다.

보령제약 Rx부문장 윤상배 전무는 "보령제약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기존 대면방식의 현장활동이 제한된 상황에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개발하고 시행해 오고 있다"며 "특히 지난 3월 업계 최초로 제품 발매 심포지엄을 웨비나 형식으로 진행한 '2020 NEXT 듀카로 발매 웹 심포지엄'을 성황리에 개최했으며, 이러한 경험들을 바탕으로 영업마케팅 역량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고 말했다.

정희영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정희영기자

hee082@mtn.co.kr

최고가 아닌 최선을 다하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02)2077-6288


<저작권자 ⓒ "부자되는 좋은습관 대한민국 경제채널 머니투데이방송 MTN">

copyright

주소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대로 82, 5층 (여의도동)l대표이사ㆍ발행인 : 유승호l편집인 : 정미경l등록번호 : 서울 아01083
사업자등록번호 : 107-86-00057l등록일 : 2010-01-05l제호 : MTN(엠티엔)l발행일 : 2010-01-05l개인정보관리ㆍ청소년보호책임자 : 디지털기획부장
대표전화 : 웹 02-2077-6200, 전문가방송 1899-1087, TV방송관련 02) 2077-6221~3, 온라인광고 02) 2077-6376l팩스 : 02) 2077-6300~6301

머니투데이방송 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