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DGB생명, '서비스품질지수' 우수 콜센터로 선정

유지승 기자


DGB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조사’ 콜센터 부문에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는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가치를 전달하는 접점에서 고객이 지각하는 서비스 품질 수준을 평가해 지수화한다.

2004년부터 매년 1회씩 조사결과를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47개 산업의 275개 콜센터를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을 모니터링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DGB생명은 이번 심사에서 Δ통화연결 시도 횟수 Δ말 속도 Δ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Δ문의 내용의 신속한 파악 Δ고객이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설명 Δ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등 6개 영역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고객의 요청에 신속하게 반응하면서도 어려운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는 등 고객중심 서비스를 제공한 것이 높이 평가받았다.

DGB생명은 콜센터 뿐 아니라 전사적으로 고객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고객중심 서비스를 강조하고 있다. 고객의 사고보험금 청구 시 지급을 기다리는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업계 최고 수준인 24시간 이내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모바일 청약서를 운영하고 인증 수단도 다양화하는 등 서비스의 신속성과 편의성 확보를 위해 노력 중이다.

보험약관도 소비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개선했다. 그 결과 DGB생명은 최근 보험개발원이 발표한 ‘제19차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았다.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는 금융위원회가 보험개발원에 의뢰해 매년 2번 약관에 대한 전문가 및 일반인들의 이해도를 평가하는 제도다.

DGB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대면 영업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고객과 가장 가까운 접점이라고 할 수 있는 콜센터 서비스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만족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지승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