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150개 금융사·핀테크社 집결…'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 온라인 개막

김이슬 기자


150개 금융회사와 핀테크기업이 참여하는 제2회 코리아 핀테크 위크가 28일 오전 온라인으로 개막한다.

이번 박람회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홈페이지 (www.fintechweek.or.kr/2020)를 통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라는 점을 감안해 폐막 없는 오픈런 형식으로 운영된다.

행사는 개막 당일 오전 10시 은성수 금융위원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5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특별세션에서는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권대영 금융위 금융혁신기획단장, 김학수 금융결제원장, 김영기 금융보안원장 등 전문가들이 주제별 혁신 전략과 동향을 소개한다.

국내외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관련 서비스를 소개해 K·핀테크의 발전상 홍보 및 국내외 투자자 연계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전시관도 운영된다.

오프라인 박람회와 유사하게 구현된 온라인 전시장 6개관, 150개 부스에서 디지털 콘텐츠가 전시되며 투자자와 기업 및 기업간 매칭 지원을 위해 기업별 문의창구가 개설된다.

아울러 핀테크 분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핀테크 혁신펀드를 운용하는 한국성장금융의 핀테크 투자설명회 '바로가기'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한다.

금융회사와 핀테크 기업 취업에 관심있는 구직자를 위한 채용관도 마련했다.

총 35개 기업의 인사 담당자가 채용정보와 핀테크 부서 업무 및 인재상 등을 설명하고, 채용설명회에 참여한 핀테크기업 일부는 코리아핀테크 위크 2020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실제 채용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채용진행 기업은 머니스테이션, 빅쏠, 오케이첵, 올링크, 위닝아이, 주나펀드, 지속가능발전소, 직뱅크, 투게더앱스, 페이플, 한국어음중개 등이다.

보이스피싱 예방 체험관에서는 현명한 대처법과 피해구제절차, 방지앱 및 기술 등을 소개한다.

참여 이벤트도 준비됐다.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보이스피시 예방 체험관에서 상식 퀴즈와 영상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매일 150명, 3일동안 450명에게 커피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전시관 각 부스에 접속 후 디지털 콘텐츠를 관람해 도장을 획득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100개 이상 관람한 1명에게는 아이패드 미니, 50개 이상 관람한 5명은 갤럭시 버즈가 증정된다.

김이슬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