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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국내 1위 숏폼 드라마 제작사와 5G콘텐츠 공동제작

플레이리스트와 양해각서 체결…"VR·AR 콘텐츠로 1020세대 공략"
황이화 기자

오창민 LG유플러스 미디어제휴팀장(오른쪽)과 백광현 플레이리스트 COO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다. /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국내 1위 숏폼(Short-Form) 콘텐츠 제작사인 플레이리스트와 숏폼 및 5G콘텐츠 공동 제작∙유통과 신규 사업모델 개발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플레이리스트는 2017년 네이버 계열사 네이버웹툰과 스노우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영상 콘텐츠 제작사다. 대표작 '에이틴' '연애플레이리스트' '최고의 엔딩' '엑스엑스' 등이 모두 유튜브 1억뷰 이상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누적 조회수는 20억뷰다.

LG유플러스는 웹드라마가 주로 모바일 콘텐츠를 선호하는 10~20대에 강한 파급력을 가진다는 점에 착안해 플레이리스트와 5G 숏폼 콘텐츠 공동 제작을 통해 젊은층을 공략할 계획이다.

양사는 우선 플레이리스트가 제작하는 콘텐츠에 LG유플러스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해 VR용 웹드라마, AR 뮤직비디오, 3D 간접광고(PPL) 등 다양한 종류의 5G 콘텐츠를 공동 제작한다.

또 이를 바탕으로 웹드라마·예능 콘텐츠와 연계한 커머스 등 미디어 기반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자체 제작 오리지널 콘텐츠의 해외 판매도 추진할 예정이다.

손지윤 LG유플러스 제휴담당(상무)은 "이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기업과 협업을 통해 5G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오리지널 숏폼 콘텐츠를 확보할 수 있게 돼 'MZ세대'에 'U+VR', 'U+AR', 'U+모바일tv', IPTV 등 플랫폼 인지도를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백광현 플레이리스트 COO는 "지적재산권(IP) 기획 개발부터 유통, 부가사업 창출 등 기존 제작사들의 단순 제작 투자 협력 수준을 넘어 LG유플러스의 5G 미디어 선도기술을 접목해 차별화된 콘텐츠 제작 역량을 확보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면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LG유플러스와 동반자적 협력 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이화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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