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부천 물류센터 관련 확진자 69명…직원 4300명 신속 검사"

박미라 기자






박능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차장 겸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늘(28일)까지 경기도 부천 물류센터 관련해 총 69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박능후 1차장은 이날 오전 정부세정청사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중대본 회의에서 부천 물류센터 확진자와 관련 "물류센터 특성상 단시간 내에 집중적인 노동이 이뤄지므로 직장 내 마스크 착용을 하지 않거나 '아프면 쉬기' 같은 직장 내 방역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1차장은 "부천 종합운동장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검사를 담당할 의료인력을 긴급 지원해 4300여명에 달하는 해당 물류센터 전 직원에 대한 신속한 검사를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함께 유흥시설과 주점 등 고위험시설에 대한 관리 강화와 생활 방역 수칙 준수도 강조했다.

정부는 앞서 밀폐도와 밀집도, 활동도, 군집도, 지속도, 관리도 등 6개 위험지표에 따라 헌팅포차, 감성주점, 유흥주점, 단란주점, 콜라텍, 실내집단운동시설, 노래연습장, 실내 스탠딩공연장, 대규모 콘서트장 등 9개 시설을 고위험시설로 분류한 바 있다.

박 1차장은 "최근 확진자가 방문한 다중 이용시설과 시간대를 보건복지부 홈페이지 내 보도자료를 통해 공개하고 있다"며 "이 시간대에 해당 시설을 이용한 국민들께서는 증상의 유무와 관계없이가까운 보건소나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즉시 검사를 받고 역학조사에 협조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그러면서 "수도권 내 감염 전파속도가 매우 빨리 진행되고 있다"며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생활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한 교회나 의료기관의 경우, 추가적인 전파가 거의 발생하지 않은 반면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제대로 지키지 않은 돌잔치 등의 작은 행사, 종교 소모임, 학원 수업 등을 통해 확진자가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다"고 최근 상황을 평가했다.

한편 이날 중대본 회의에서는 부천 쿠팡 물류센터 등을 중심으로 한 수도권 추가 확진자 조치사항을 점검하고 물류시설 등 유사 사업장 점검 필요사항을 논의한다. 27일부터 시작한 등교수업 현황, 코로나19 환자 임상역학정보 수집 및 공개 추진 현황도 다루기로 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