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공영쇼핑, '언택트문화팀' 신설...'님과함께' 캠페인도 진행

근무 형태 변화 맞춘 다양한 소통문화 활동 전개
이유나 기자



공영쇼핑은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지난 27일부로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언택트문화팀'을 신설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장기화로 직원 간 협력사 간 대내외적 소통이 더욱 중요하게 된만큼 대표이사 직속부서로 신설, 비대면 업무 증가 등 근무 형태의 변화에 맞춘 다양한 소통문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영쇼핑은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으로 상향된 지난 2월 27일에 종일·오전·오후 형태로 부분 재택근무에 들어갔다. 지난 4월 6일부터는 원격근무 솔루션을 적극 도입하고 직책자와 방송인력을 제외한 전 직원 재택근무체제로 운영 중이다.

'언택트문화팀'은 신설과 동시에 상호존중 문화캠페인 '님과함께' 를 시작한다. ‘님과함께’ 는 스스슥(3S, #Start∙#Say∙#Stick) 실천을 통해 언택트시대에 맞는 새로운 직장문화 만들기 캠페인이다.

'#Star'’ 는 '직장권위주의∙상명하복∙꼰대문화'를 타파하기 위해 이름에 '님' 호칭을 붙여, 매일 아침 업무 시작 전에 말해보는 것(#Say)이다.익숙해질 수 있도록 별도 제작한 '님' 스티커를 전 임직원의 책상에 부착(#Stick)했다.

공영쇼핑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공정함과 홈쇼핑의 트렌디함을 두루 갖춘 ‘공영쇼핑만의 기업문화’ 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