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로나19]"택배물 통한 감염 가능성 낮지만…손 씻기 필수"

박미라 기자





방역당국은 택배물품을 통한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일축하면서도, 물품 수령 후 손을 30초 이상 씻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권준욱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28일 오후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문가 의견,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택배 물품을 통한 전파 가능성은 매우 낮다"면서도 "다만 배달 물품을 받는 즉시 손을 깨끗이 씻는 개인위생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첫 확진 환자가 나온 이후 경기도 부천 쿠팡 물류센터와 관련된 확진자는 이날 오전 11시 기준 총 82명으로 늘었다.

82명 중 물류센터 직원은 63명, 접촉자 중 확진자는 19명이다. 지역별 확진자 수는 인천 38명, 경기 27명, 서울 17명이다.

정부와 방역당국에 따르면 연락처가 파악된 직원을 포함해 총 4159명 중 83%인 3445명이 진단검사를 받았다. 나머지 인원은 빠르면 이날 대부분 검사를 받을 예정이다.

앞서 정부도 택배물품을 통한 코로나19 전파 가능성이 매우 낮음을 강조했다.

김강립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1총괄조정관은 이날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정례브리핑에서 "전 세계적으로도 아직까지 택배를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전파된 사례는 보고되고 있지 않다"며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도 여러 가지 평가를 통해 택배를 통한 감염 확산은 매우 낮다고 보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 걱정하실 필요가 없다고 답변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박미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