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미래에셋자산운용, 제2회 OCIO 포럼 개최

조형근 기자

제2회 OCIO 온라인 포럼 접속화면 / 사진=미래에셋자산운용 제공

미래에셋자산운용이 금융투자업계 전문가와 학계 인사가 참여한 '제2회 OCIO 포럼'을 지난 21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외부위탁운용전담제도(OCIO)는 기관 투자자가 자금 일부를 외부에 위탁해 운용을 맡기는 제도로, 2001년 기획재정부가 연기금투자풀 주간운용사 체계를 도입한 이후 주택도시기금, 고용 및 산재보험기금 등으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연기금을 비롯한 국내 기관투자자의 OCIO 도입 추세에 따른 이슈와 대안을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으며, '불확실성의 시대, 지속가능한 자산운용'을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자리에서 어준경 연세대학교 교수는 '시장붕괴에 대한 대비방안(Preparing for market crash)'를 주제로, 코로나와 같은 돌발적인 시장충격을 사전에 인지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했다. 또 이재현 숭실대학교 금융학부 교수는 ''연기금 ALM 장애요인과 해결방안'에 대해 발표했다.

최경주 미래에셋자산운용 마케팅부문 부회장은 "이번 포럼은 코로나 등 급변하는 최근의 금융환경을 고려할 때 시의성에서도 OCIO 시장의 발전을 위해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조형근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