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조성우 SK바이오팜 사장, '세노바메이트'로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대상

석지헌 기자

SK바이오팜은 지난 2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뇌전증 신약 세노바메이트로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세노바메이트는 성인 대상 부분 발작 치료제로 지난 11일 출시됐다. 지난해 11월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신약판매허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조 사장은 “후보물질 발굴부터 임상 개발, 판매 허가까지 전 과정을 독자적으로 진행해 FDA 승인을 받고, 미국 시장에 직접 출시 하기까지 국내 최초의 도전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수상 강연에서 조 사장은 국내 제약사에게 오픈 이노베이션과 전략적인 협업을 통한 신약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제안했다.

그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제약사와 이러한 플랫폼을 기반으로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맺기 원한다”고 말했다.

SK바이오팜 조정우 사장(왼쪽)이 28일 서울 삼정호텔에서 열린 ‘제21회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신약개발부문 대상 수상 후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김동연 이사장과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석지헌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