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코리아센터, 1분기 영업이익 24억…전년比 29.87% 증가

언택트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에서 실적성장 매출 견인
이유나 기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코리아센터는 2020년 1분기 사업년도 내부결산 실적 공시를 통해, 연결기준 매출액 649억원, 영업이익 24억원을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7.0%, 29.9% 상승했다. 코로나19 여파속에서 언택트(비대면) 메이크샵 쇼핑몰 플랫폼 사업군이 코리아센터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

코로나19 영향으로 미국과 유럽을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셧다운 상태에 들어 갔지만 미국, 중국, 독일, 영국, 일본 등 전세계 6개국 8곳의 코리아센터의 몰테일 물류센터는 지난 10여년동안 고도화된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를 완성한 결과 글로벌 커머스를 통한 반사이익도 얻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코리아센터는 코로나19 여파로 2분기부터 더욱 확실한 글로벌 언택트(비대면)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회사 측은 2분기부터 코리아센터는 국내외 오프라인 사업자들의 메이크샵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과 온라인 거래액이 한층 더 증가 될것으로 예상했다.

또 가격비교에 전문화된 에누리 가격비교 사업과 몰테일 빅데이터에 기반한 상품소싱 및 브랜드 제휴사업, 소상공인도 상품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무재고 창업 쇼핑몰 사업을 비롯해 SNS 제휴마케팅 1위 전문기업 링크프라이스 인수 마무리로 인한 본격적인 시너지 효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크게 증가가 기대된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이사는 "코리아센터는 국내를 넘어서 확실한 글로벌 언택트 플랫폼 기업으로서 주력사업의 안정적 운영과 한발 앞선 사업 경쟁력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 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