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SK네트웍스, SK텔링크 중고폰 사업 양수

중고폰 사업 키워 '리사이클'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의지
김주영 기자

사진:SK네트웍스가 전국 마트에서 제공중인 중고폰 거래 자판기 '민팃ATM'

SK네트웍스가 SK텔링크의 중고폰 사업을 인수해 리사이클(재활용) 활성화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확대에 나선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최신원, 박상규)는 SK텔링크와 중고폰 사업 양수도 계약을 체결하고, 42억원에 SK텔링크가 운영해온 국내 사업과 베트남 법인 일체를 양수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 양수도 관련 절차는 7월 1일까지 마무리될 예정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이번 인수 배경에 대해 "정보통신유통사업자로서 고객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선도적인 가치를 제공하고 사회적 가치를 배가시킬 수 있다는 점, 글로벌 사업 확장 가능성 등을 고려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로써 SK네트웍스는 현재 전국 400여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운영 중인 민팃ATM의 거래 채널을 늘릴 수 있게 됐다. 민팃ATM은 SK네트웍스가 제공중인 중고폰 무인 매입기 서비스다.

SK네트웍스는 또 베트남 시장을 발판으로, 휴대폰 제조사와 유통점과 제휴를 통한 글로벌 중고폰 유통사업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

SK네트웍스는 자사의 ICT(정보통신기술) 유통·마케팅 역량, 디지털 기술력을 바탕으로 정보통신유통사업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리사이클 생태계 조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머니투데이방송 MTN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