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N NEWS
 

최신뉴스

[하이&로우] 노바렉스, '주마가편'..."주가 프리미엄 예상" -한화투자증권

이대호 기자

노바렉스 CI / 사진=MTN DB.

노바렉스에 대해 4만 3,000원대 목표주가가 나왔다. 현재 가장 높은 목표주가다. 동종업종 중에서도 프리미엄을 받아야 한다는 평가다.

김동하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1일 노바렉스에 대해 신규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 '4만 3,000원'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웰빙 분위기 확산에 따라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견조한 성장이 지속되는 가운데 코로나19로 이런 추세가 강화되는 모습"이라며, "국내 수위의 건강기능식품 ODM/OEM 업체라는 점에서 동반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특히, "수출 증가, 내년 신공장 증설 효과 등도 더해질 것으로 보여 향후 기업가치 제고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마가편(走馬加鞭)"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①전방시장 성장 가속화에 따른 수혜를 받아 동반 성장이 예상되며, ②신공장 증설 효과로 인해 실적이 개선되고, ③수출 증가세에 따라 추가 성장 동력이 확보될 것"이라면서, "이같은 요인들을 고려할 경우 향후 기업가치 제고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다.

목표주가 4만 3,000원은 12개월 선행 EPS에 목표 PER 17.2배를 적용한 것이다.

김 연구원은 "해당 주가 멀티플은 건기식 업종 목표 PER 14.3배에 20% 할증한 값"이라며, "이는 과거 화장품 시장 성장 초기 국면처럼 브랜드 대비 ODM/OEM이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부여 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향후 고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 연구원은 "올해 매출액 2,090억원(+31% 이하 yoy), 영업이익 221억원(+35%)을 전망한다."며, "①COVID19 발발 이후 면역기능 개선 제품 수요 증가, ②소비자 니즈 다양화·세분화로 인한 제품 수 증가, ③상반기 락티움 상용화, ④수출 물량 확대 등을 통해 고성장세 지속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대호 머니투데이방송 MTN 기자

머니투데이방송의 기사에 대해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하실 분은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고충처리인 : 콘텐츠총괄부장 ombudsman@mtn.co.kr02)2077-6288

MTN 기자실

경제전문 기자들의 취재파일
전체보기

    Pick 튜브

    기사보다 더 깊은 이야기
    전체보기

    엔터코노미

    more

      많이본뉴스